올 2분기 전년 대비 5% 하락
2분기 월별 판매량 1만개씩 증가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7]6월 비비크림 티몰 판매 현황  

몇년간 지속적 폭락을 거듭했던 비비크림이 올들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다.

올해 2분기 K뷰티 비비크림 TOP 10제품의 티몰 총 판매량은 150,700개로 전년 동기 159,100개 대비 5% 하락됐다. 

하지만 월별 증감율은 올해 4월의 TOP 10제품 총 판매량은 4만 600개로 전년 동월 4만 5,700개 대비 11% 감소됐고, 올해 5월의 총 판매량은 5만 600개로 전년 동월 4만 6,300개 대비 9% 증가됐고, 6월의 총 판매량은 5만 9,500개로 전년 동월 67,100개 대비  11% 감소돼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고 있다.

5월의 증가 현상은 중국에서 618 예약판매가 시작된 영향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또 2분기의 월별 판매량이 4월 4만개, 5월 5만개, 6월 6만개 가까이 증가되고 있어 고무적이다. 특히 6월의 경우에는 전년 동월 최고 판매량 보다 향상돼 더 이상의 하락은 없고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한편 6월 비비크림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에이블씨엔씨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등 총 2만개다. 에스티로더코리아의 닥터자르트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100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 등 총 1만 2,000개다.

로레알코리아의 3CE 파운데이션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26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8,000개다. TFIT CLASS INC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초록색 꿀벌전문매장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7,000개다.

(주)헤이네이처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7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Buskin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4,000개다. 애경산업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3,000개다.

로레알코리아의 비비크림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5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0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더페이스샵 파운데이션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와우벤처스 파운데이션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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