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
4월 29%·5월 20%·6월 41% 등 세달째 하락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5]6월 파우더 티몰 판매 현황

국내 파우더가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급격히 상실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

지난해 2분기 티몰에서 K뷰티 파우더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23만 8,500개(4월 5만 7,900개, 5월 5만 5,200개, 6월 12만 5,400개)였고 올해 2분기는 15만 7,900개(4월 4만 1,100개, 5월 4만 3,700개, 6월 7만 3,1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됐다.월별 증감율의 경우에도 올해 4월은 전년 동월 대비 29%, 5월은 20%, 6월은 41% 등 큰 폭으로 감소됐다.   

또 지난해 6월의 TOP 10제품은 이니스프리의 팩트가 10위권에서 탈락되고 로레알코리아의 3CE가 진입됐다. 다만 지난해 6월에는 다미인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지만 올해는 이니스프리가 지난해와 동일한 판매량으로 1위를 기록했다. 

국내 파우더가 티몰에서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되면서 위축되고 있다.
국내 파우더가 티몰에서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되면서 위축되고 있다.

한편 6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이니스프리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 77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 티몰 마트의 가격이 27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 등 총 4만개다. 다미인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이 4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 티몰 마트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2만 1,000개다.

TFIT CLASS INC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55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등 총 6,000개다. 애경산업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 등 총 3,300개다.

로레알코리아의 3ce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와우벤처스의 팩트는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3ce의 또다른 파우더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0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스킨푸드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비아로사는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의 가격이 5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이넬화장품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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