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
한국P&G, '아이들과 미래재단'에 3천만원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가 발생되면서 사회 각계각층이 애도하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과거와 다른 훈훈한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P&G 등 화장품업체들도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오늘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이번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 현장의 원활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이 호우 피해 복구 성금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호우 피해 복구 성금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또 한국P&G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침수 및 시설 피해를 입은 청주 운천초등학교와 대구 경원고등학교의 복구 지원을 위해 총 3천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발표했다.

한국 P&G는 청주 운천초등학교와 대구 경원고등학교의 침수된 운동장과 토사물 유입으로 파손된 교내 시설물을 복구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재조성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에 전달했다.

이지영 한국P&G 대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청주와 대구 지역의 주민 및 학생들에게 힘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재난재해 피해 복구와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