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크림 시장 9월 이어 10월에도 고성장
제로투세븐 전년 동월 대비 2,284% 폭증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3]10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
올해 중국의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 시장에 이상한 기류가 형성됐다.
지난해의 경우에는 9월부터 판매량이 전월대비 50% 이상 급격히 감소됐지만 올해 9월에는 전월대비 443%, 전년 동월 대비 990% 폭증됐기 때문이다.
또 10월의 경우에도 티몰에서 국내 자외선차단제 TOP 10 제품의 총 판매량은 103,000개로 지난해 10월 51,800개 보다 99% 증가됐다. 다만 선 스프레이의 판매량은 위축됐다.
이 같은 전반적인 판매량 증가율로 전년 동월 대비 (주)제로투세븐 등 5개 브랜드의 판매량이 증가됐고, 2개 브랜드는 감소됐고, 3개 브랜드는 동일했다.
특히 (주)제로투세븐이 전년 동월 대비 무려 2,284% 증가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 256%, (주)지피클럽 100%, (주)유알지 셀전퓨씨 67%, (주)코스토리 50% 각각 증가됐다.
반면 유니레버코리아 AHC는 50%, (주)유알지 샹프리는 33% 각각 감소됐다. (주)레시피와 (주)에이치엔컴퍼니, Tfit CLASS INC는 지난해 판매량을 유지했다.
한편 이들 TOP 10제품의 10월 티몰 판매량은 (주)고운세상코스메틱 32,000개, (주)제로투세븐 31,000개, (주)코스토리 10,000개, (주)유알지 샹프리 8,000개 등이었다.
또 유니레버코리아 AHC 5,000개, (주)지피클럽 5,000개, (주)유알지 셀퓨전씨 5,000개, (주)레시피 3,000개, (주)에이치엔컴퍼니 2,000개, Tfit CLASS INC 2,000개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