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째 신선한 제품 공급 부족
전년 동월 대비 665% 증가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4]1월 K 뷰티 베이스메이크업 티몰 판매 현황
오랜만에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이 중국 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월 티몰에서 국내의 베이스메이크업 TOP 10 브랜드의 총 판매량은 92,200개였고 올해 1월에는 706,000개로 전년 동월 대비 무려 665% 폭증했다.
하지만 TOP 10 브랜드가 2년 연속 동일해 국내의 참신한 베이스메이크업이 중국 시장에 공급되지 않아 K뷰티 베이스에 대한 전반적인 주목도의 향상은 미흡했다.
2년째 아모레퍼시픽, 더마펌 그리고 다미인 등 3개 브랜드가 경쟁하면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다. 반면 나머지 6개 브랜드의 판매량은 매우 저조해 활성화 대책을 수립해야 할 것으 나타났다.
1월 티몰의 한국관에서 TOP 10 브랜드별 판매량은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21만개, (주)더마펌 20만개, (주)다미인 유니클럽 11만개,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4만개,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3만5천개 등이었다.
또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 3만개, (주)와우벤처스 바브레아 1만 9천개,(주)와우벤처스 더블유랩 1만5천개, 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 1만개, (주)키스마일 7천개 등이었다.
브랜드별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377%, (주)더마펌 1,076%, (주)다미인 유니클럽 816%,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900%,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775% 등이었다.
또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 650%, (주)와우벤처스 바브레아 1,800%,(주)와우벤처스 더블유랩 200%, 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 1,328%, (주)키스마일 1,300%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