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 전 국내서 돌풍됐던 한약재 성분 부상
피부진정 외 국내 미백제품 트렌드와 유사

중국의 미백화장품 시장은 미백효과는 기본이고 여기다 피부진정이나 자외선 차단 등 다기능성 제품으로 공략해야 할 것으로 제시됐다.

특히 2000년대 중반 국내 뷰티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천연물질이면서 몸에 좋은 한약재 성분 즉 한방화장품으로 진출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중국 뷰티 브랜드 곡우(谷雨)가 중국 약과대학, 신화망과 공동으로 분석한 '2024 중국 여성 미백 연구 보고서'를 발표해 주목된다.

해당 보고서는 2022년 중국 소비자가 미백 제품을 선택할 때 뚜렷한 미백 효과(74.8%), 성분 안전성(72.3%), 저 자극(63.5%), 자외선 차단(56.9%) 등을 고려한다고 밝혔다.

또 중국 여성의 피부색은 '까만색, 칙칙함, 홍조'의 세 가지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어 이를 해결하거나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중국인 피부에 적합한 미백 성분을 개발하려면 중국인의 피부색과 피부 특성을 기반으로 현대 과학 기술을 사용하는 동시에 글라브리딘(光甘草定), 레스베라트롤(白藜芦醇) 등 천연물질을 이용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국내 뷰티시장은 지난 2000년대 중반부터 미백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열풍이 있었다.
국내 뷰티시장은 지난 2000년대 중반부터 미백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열풍이 있었다.

한편 이 보고서는 중국 로컬 브랜드인 곡우(谷雨)는 글라브리딘(光甘草定)을 미백의 핵심 성분으로 사용하여 미백 토너, 미백 크림, 미백 에센스 등 스타 미백 제품을 개발해 인지도와 매출을 향상시켰다고 사례를 소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