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 추천 화장품 불신 풍조 조성 기류
'돈 벌기 위해 추천해 주는 거 못 믿겠다'

그동안 중국 뷰티 시장을 지배했던 왕홍 마케팅의 변화가 예상돼 주목된다. 

최근 중국의 MZ세대들은 왕홍이 추천하는 제품에 대해 믿을 수 없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다. 따라서 최근 중국에서 이 같은 이슈가 된 왕홍에 대해 조사했다.

작년 12월에 2,829만 팔로워 수를 보유한 ‘왕홍 피여우(痞幼) 3개월 동안 광고 수입만 30억원(1620만 위안)’이라는 화제가 웨이보 검색어에 올라 엄청난 화제를 끌었다. 현재까지 이 웨이보 화제의 조횟수가 5억을 넘었다.   

중국 MZ세대들은 왕홍이 추천하는 화장품에 대한 신뢰를 하지 않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중국 MZ세대들은 왕홍이 추천하는 화장품에 대한 신뢰를 하지 않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해당 웨이보의 댓글을 보면 ‘그러니까 왕홍의 추천을 믿겠어? 못 믿겠지’, ‘스타나 왕홍이 돈 벌기 위해 추천해 주는 거고 그래서 그들을 못 믿겠어’ 등의 불만이 제기됐다.

또 일부는 ‘왕홍 추천해 주는 걸 한 번도 구매해 본 적이 없다. 친구가 좋다고 추천해 주는 거만 사 왔다’, ‘돈 못 벌게 만들어야지. 왕홍 추천해 주는 거면 절대 안 사겠다’, ‘그래서 왕홍 추천 못 믿겠어. 목적 없이 좋은 걸 추천해 주는 사람밖에 없다’ 등등 ‘왕홍 추천보다는 친구 같은 일반인의 추천을 더 믿겠다는 경향이 나타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