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서 세계 각국 총 2,478개 브랜드 각축
상위 10위권에 중국 로컬 브랜드 9개 진입
한국, 라네즈 한개만 5위권 유지

최근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가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출시했다고 발표했다친환경을 지향하는 제품이라고 한다.

따라서 중국의 슬리핑 마스크 시장을 티몰플랫폼을 통해 간접적으로 조사했다. 세계 각국의 총 2,478개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었다. 치열한 경쟁상황이다. 이 가운데 상위 판매 10위 브랜드 가운데 3개 브랜드의 제품은 월 5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었다.

10위권 안에는 중국 로컬 브랜드가 9개를 차지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자국이라는 유리한 상황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브랜드는 1개지만 5위의 판매를 기록하면서 체면을 유지하고 있다. 라네즈의 워터 슬리핑 마스크다.

이들 10위권에 진입한 슬리핑 마스크의 가격대는 중국의 XIANGSUYAN(享素颜)20.1위안으로 가장 저렴하다. 195위안, 129.90위안, 109위안, 99.9위안, 99위안, 89위안 등이다. 100위안대 전후로 형성돼 있다. 라네즈는 195위안으로 고가의 가격대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중국 브랜드가 1,036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한국의 라네즈가 703.3만 명이다. 중국의 geoskincare(纽西之谜)652.4만 명, COGI(高姿)310.6만 명, Kangaroo Mommy(袋鼠妈妈)263만 명,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슬리핑 마스크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브랜드인 ‘UNES(优理氏)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폭탄(水弹)빙하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6g*14(84g)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의 팔로워 수는 UNES(优理氏) 플래그십 스토어는 36.9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COGI(高姿)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광채 부스팅 에센스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80g 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팔로워 수는 COGI(高姿) 플래그십 스토어는 310.6만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geoskincare(纽西之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온천수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105g(21)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팔로워 수는 geoskincare(纽西之谜) 플래그십 스토어는 652.4만 명이다.

4위는 한국 브랜드인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워터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70g 19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703.3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CHUYANYA(初妍雅)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꼬마전구 풀러렌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2ml*60 39.9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CHUYANYA(初妍雅) 플래그십 스토어는 12042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위니팡(御泥坊)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화이트닝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100ml 109.9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위니팡(御泥坊) 플래그십 스토어는 1036만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Kangaroo Mommy(袋鼠妈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맥 워터풀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4g*14(56g)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Kangaroo Mommy(袋鼠妈妈) 플래그십 스토어는 263만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Fairy Rabbit(仙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Fairy Rabbit 아스타크산틴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75g 9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Fairy Rabbit(仙兔) 플래그십 스토어는 94.9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XIANGSUYAN(享素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딩 앤 모이스처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5g*2(10g) 20.1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XIANGSUYAN(享素颜) 플래그십 스토어는 2181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HUAYAOHUA(花瑶花)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동꽃 케어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3g*10(30g) 129.9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HUAYAOHUA(花瑶花) 플래그십 스토어는 11.7만 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