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대비 판매량 35만개 감소
워시오프팩 하락...시트 마스크팩 상승
엔프라니 마스크 팩 10위권 탈락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1]4월 마스크팩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마스크 팩은 중국 시장에서 지난해 보다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돼 현지 마케팅 강화 및 신제품 개발 등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이 요구된다.

지난 2022년 4월 티몰에서 국내 마스크 팩 TOP10 제품의 총 판매량은 19만9천개이었다. 올해 4월의 경우에는 16만 4천개로 전년 동월 대비 35만개가 감소됐다. 또 지난해 TOP 10 제품의 최고 판매량은 4만6천개였고 최저 판매량은 6천개이었고, 올해 4월에 최고 판매량은 4만개이고 최저 판매량은 2천개로 감소됐다.

지난해의 경우에는 워시오프 팩이 1,2,위 판매량을 달성했지만 올해는 시트 마스크 팩이 1,2위를 차지해 변화가 나타났다. 브랜드별로 보면 메디힐이 1만 6천개에서 4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2만4천개가 증가됐고, 이아이오는 4만개에서 3만 2천개로 8천개 감소됐다.

또 지난해는 엔프라니의 홀리카가 10위권에 포함됐지만 올해는 탈락됐다. 반면 라네즈가 10위권에 포함됐다. 특히 거래정지 중인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해 7천개에서 올해는 3천개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4천개로 위축됐다.

한편 4월 판매량을 전달과 대비할 경우에는 3월의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14만 9천개였고 4월에는 19만 9천개로 전월 대비 5만개가 증가됐다. 최고 판매량도 3만4천개에서 4만개로 6천개 증가됐고 최저판매량은 2천개로 동일했다. 특히 워시오프 팩 보다는 시트 마스크 팩이 전반적으로 상승됐다. 

K뷰티 마스크 팩 판매가 지난해 동월 대비 감소됐다.
K뷰티 마스크 팩 판매가 지난해 동월 대비 감소됐다.

한편 지난 4월 K뷰티 마스크 팩 TOP 10제품의 티몰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엘엔피코스메틱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0개 300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3만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150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4천개,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등 총 4만개다.

지피클럽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3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8천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0개 115위안이고 판매량은 2천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0개 39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개 38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등 총 3만 3천개다.

코스메티나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은 2천개 등 총 3만 2천개다. 유니레버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5개 235위안이고 판매량이 8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개 144위안이고 판매량이 9천개 등 총 1만 7천개다.

코스토리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개 78위안이고 판매량이 4천개 등 총 1만 4천개다. 라네즈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5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은 1만개 등 총 1만 3천개다.

더마벨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8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은 4천개,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128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등 총 7천개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0개 49위안이고 판매량은 2천개 등 총 3천개다.

TFIT CLASS INC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등 총 3천개다. 서린컴퍼니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개 4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18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1천개 등 총 2천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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