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후 천기단 13년 만에 리뉴얼 단행
중국 상해서 신제품 발매 대회 개최
판청청 등 100여명 인플루언서 참가

국내 화장품의 주력 품목은 스킨케어다. 스킨케어의 대표 브랜드는 LG생활건강의 ‘후’와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다. 이들 두 브랜드의 중국 매출은 높다. 

특히 이 두 브랜드는 시장에서 가격이 교란됐는지 아니면 새로운 품질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인지 모르지만 모두 리뉴얼을 단행했다.

설화수는 한자 표기도 빼고 중국서 신제품에 대한 설명회 등 특별한 행사를 하지 않았다. 반면 후는 30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를 개최했다.

또 설화수는 중국 보다는 미국 등 북미 시장에 집중해 글로벌화를 추진할 방침이지만 후는 중국에 우선적으로 집중하면서 북미 등 글로벌화를 진행해 다른 전략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이들 국내 스킨케어 양대 브랜드가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힘을 비축했고, 이어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키는 비슷한 전략을 진행했지만 이번 리뉴얼에서는 다른 전략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편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의 대표 제품인 ‘천기단’을 리뉴얼 하고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첫 출시 이후 13년 만에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LG생건 더후가 13년만에 리뉴얼을 단행하고 판청청 등을 초청해 중국 상해에서 신제품 발매 대회를 개최했다.(이미지=LG생건 제공)
LG생건 더후가 13년만에 리뉴얼을 단행하고 판청청 등을 초청해 중국 상해에서 신제품 발매 대회를 개최했다.(이미지=LG생건 제공)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대규모 브랜드 홍보 행사를 개최한 건 2019년 ‘더후 궁중연향 in 상하이’ 이후 약 4년 만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천기단 리뉴얼을 계기로 중국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소 침체된 뷰티 사업의 반전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천기단은 기존 더후 천기단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한방 생물 정보학 기술’을 적용해 ‘광채 안티에이징’의 효능과 효과를 증대하는데 주력했다. 피부 겉과 속의 12가지 노화 징후를 집중 관리해서 고객에게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주요 성분인 ‘천기비단 12α’는 피부 속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처방으로 천연물 바이오 통합 데이터베이스 기반 ‘바이오-허브 AI’ 기술을 적용해 더욱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항산화 플라워인 ‘골든 가드니아’ 성분을 추가해 안티에이징 효능을 극대화했다. 골든 가드니아는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인자로 인해 증가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탁월하다.
 
더후 천기단에는 강하게 빛나는 광채를 구현하기 위해 피부 톤, 피부 결, 탄력, 진정, 보습 등 안티에이징과 광채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래디언스(Pro-RadianceTM) 성분도 들어있다. 프로-래디언스는 아시아 여성 1만 7000여 명의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광채 안티에이징 특화 성분으로 주름 개선과 탄력, 보습 등에 효능이 있다.
 
브랜드 표기에도 변화를 줬다. 더후를 대표하는 ‘후(后)’ 디자인은 그대로 남기고 ‘The history of 后’를 ‘The Whoo’로 축약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공감대를 끌어올렸다. 천기단 리뉴얼 제품은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에서는 오는 10월부터 백화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기단 리뉴얼 제품이 가장 먼저 공개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 첫날에는 중국 유명 아이돌 가수인 판청청을 비롯해 현지 셀러브리티, 인플루언서(중국명: 왕훙) 등 유명 인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행사 내내 새로운 천기단 제품에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천기단 아트페어’를 주제로 천기단이 추구하는 빛을 다양한 형태의 예술로 표현했다. 행사장은 제품 전시 및 체험관과 몰입형 미디어아트, 인터렉티브 체험 공간 등으로 꾸몄다. 특히 이탈리아 설치·영상 예술가 스테파노 페이크와 협업한 미디어아트는 예술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로 더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아름다움의 본질을 ‘빛’과 ‘광채’로 표현한 이색적인 고객 몰입형 전시를 선보였다.
 
LG생활건강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는 궁극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한 빛의 비밀을 밝히는 여정을 글로벌 고객들과 공유하는 자리”라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상하이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일반 고객들도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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