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총 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1,245% 폭증
(주)비엔에이치·에스티로더코리아 2강체계 구축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6] 9월 티몰 수분크림 판매 현황
수분크림은 중국 시장에서 수분지속력 인체실험 비용이 아까울 정도로 판매량이 부진했지만 9월에는 이 같은 걱정을 말끔히 해소했다.
지난해 9월 티몰플랫폼에서 국내 수분크림 TOP10 제품 총 판매량은 3만 2,100개였지만 올해 9월에 43만 2천개로 전년 동월 대비 1,245%, 전월 대비 2,492% 폭증했다.
특히 (주)비엔에이치코스메틱 아크웰과 에스티로더코리아 AHC가 지난해부터 1,2위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2강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나머지 8개 브랜드도 변화가 없어 중국 인지도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월 대비 제품별 증감률은 (주)비엔에이치코스메틱 아크웰이 1,400%, 에스티로더코리아 닥터자르트는 900%, 유니레버코리아 AHC 남성크림은 2,400% 각각 폭증했다.
또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788%, (주)더마펌은 1,400%, 유니레버코리아 AHC 크림은 3,233%, (주)클레어스코리아는 1,011%, ㈜씨엠에스랩 셀퓨전씨는 1,900%, 서린컴퍼니(주) 라운드랩은 900%,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1,566% 각각 폭증했다.
한편 제품별 판매량은 (주)비엔에이치코스메틱 아크웰이 15만개, 에스티로더코리아 닥터자르트는 9만개, 유니레버코리아 AHC 남성크림은 5만개 등이었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4만개, (주)더마펌은 3만개, 유니레버코리아 AHC 크림은 2만개, (주)클레어스코리아는 2만개, ㈜씨엠에스랩 셀퓨전씨는 1만 2천개, 서린컴퍼니(주) 라운드랩은 1만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1만개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