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월 대비 10월 40%·11월 4% 증가
한두 품목 의존한 증가...신제품 등 재정비 필요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4]11월 K 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베이스메이크업이 중국 전선을 정비해야 한다.
지난 몇 년간 국내 베이스메이크업의 티몰 판매량이 계소 감소돼 위기가 고조됐다. 하지만 올해 10월에 전년 동월 대비 40%, 11월 4% 각각 증가돼 하락세가 멈췄다.
티몰의 한국관에서 국내 베이스메이크업 TOP 10 제품 총 판매량는 2022년 11월 30만 6천개였지만 올해 11월에는 31만 9천개로 전년 동월 대비 4.2% 증가됐다.
이 같이 총 판매량은 증가는 라네즈가 전년 동월 대비 31%(4만개) 증가되면서 발생됐다. 나머지 9개 브랜드들은 판매량이 하락하는 등 2년째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그러나 라네즈의 판매량이 다시 회복되고 있다는 것은 K뷰티가 다시 재기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새로운 제품 등으로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11월 TOP 10 브랜드별 판매량은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20만개로 가장 많았고 이어 (주)더마펌 7만개, (주)다미인 유니클럽 2만 6천개,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8천개 등이었다.
또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5천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프라이머 3천개, (주)와우벤처스 더블유랩 3천개, 신세계인터내셔널 비디비치 2천개, (주)와우벤처스 바브레아 1천개, (주)키스마일 1천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