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침몰시켰지만 중국선 '찬 밥'
중소 브랜드가 중국 시장 개척 앞장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6]11월 K 뷰티 수분크림 티몰 판매 현황 

과거 국내 시장에서 로레알의 K 브랜드의 수분크림도 침몰시켰던 저력 있는 K뷰티 수분크림은 중국 시장에서 무기력하다.  

특히 K뷰티의 중국 시장 부진이 몇 년째 계속되고 있지만 이처럼 품질이 좋은 수분크림을 중국에 진출시키지 않고 있다. 그동안 국내 소비자만 현혹시킨 마케팅이라는 의심을 가질 정도다.

티몰에서 K뷰티 수분크림의 TOP 10 제품 총 판매량은 10월에 전년 동월 대비 -62% 감소됐고, 11월에도 5만 6천개로 전년 동월 7만 5천개 보다 -25% 감소됐다.   

또 지난해에는 에스티로더코리아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지만 올해는 (주)비엔에이치코스메틱과 (주)클레어스코리아 등 중소 브랜드가 차지하면서 변화를 주고 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올해는 두 개 제품이 10위권에 진입했지만 아직 판매량이 많지 않아 적극적인 현지 홍보 등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K뷰티 수분크림은 중국 시장에서 무기력하다. (티몰 자료 분석)
K뷰티 수분크림은 중국 시장에서 무기력하다. (티몰 자료 분석)

한편 TOP 10 제품의 판매량은 (주)비엔에이치코스메틱 아크웰 1만 2천개, (주)클레어스코리아 게리쏭 1만 1천개, 에스티로더코리아 닥터자르트 1만개, (주)더마펌 6천개 등이었다.

또 (주)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5천개, 유니레버코리아 AHC 5천개, 유니레버코리아 AHC 옴므 3천개, (주)씨엠에스랩 셀퓨전씨 2천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1천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퍼펙트 1천개 등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