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김문정 기자] 스킨푸드가 환절기 피부 케어에 필수적인 영양과 보습력을 강화한 ‘진생 열매 바이탈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토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 등 4종 라인은 4년 이상 된 인삼의 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있다. 인삼의 열매에는 다량의 비타민E 뿐 아니라 뿌리보다 2배 많은 사포닌이 들어 있어 주름을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에뛰드, 아리따움, VDL, 에스쁘아가 컬러 컨실러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했다. 컬러 컨실러를 활용해 자신의 피부 결점을 보정하는 ‘컬러 코렉팅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각 트러블에 알맞은 컬러로 결점만 커버하는 컬러 코렉팅 메이크업은 해외에서는 이미 핫한 메이크업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트렌드 세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양치를 해도 개운치 못한 기분을 느낄 때가 있다. 칫솔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 매번 양치 후에도 개운함을 느끼지 못하는 한국인의 비율이 57%인 것으로 밝혀졌다. 2명 중 1명꼴로 칫솔질에 불만족하는 것이다. 섬세한 칫솔질로 양치 후 불쾌함을 해결할 제품이 나왔다. 세계 1위, 치과의사 추천 칫솔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꿀’ 화장품에 ‘밀랍(蜜蠟)’ 성분을 넣어 가을철 피부 내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 보습력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스킨푸드는 숙성한 꿀에 밀랍 성분을 함유한 ‘로열허니 에센셜 퀸스 나이트크림(63ml/판매가 24,000원)을 최근 개발하고 꿀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고 있다. 기존에 꿀을 함유한 화장품은 시중에서 쉽게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퍼프로 두드리면 간편히 페이스 메이크업이 완성되는 쿠션 파운데이션은 사랑받는 뷰티 아이템 중 하나다. 하지만 약한 커버력과 피부 들뜸 현상은 만족도를 떨어뜨린다.마몽드는 쿠션 파운데이션의 2% 부족함을 메울 ‘하이 커버 리퀴드 쿠션(3홋수/15g/25,000원)’을 출시했다. 하이 커버 리퀴드 쿠션은 ‘하이 커버 파우더’와 ‘메쉬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LG 생활건강이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키워 피부 노화와 탄력, 보습 등 피부 트러블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에센스에는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주요 성분인 ‘초(超)자하비단’을 기존보다 두 배 농축했다. ‘초자하비단’은 태반의 효능을 재현한
[뷰티경제=김문정 기자]2016년 F/W 시즌을 맞아 쿠션 파운데이션계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 쿠션팩트는 스펀지에 파운데이션을 흡수시킨 것으로, 퍼프에 묻어나는 파운데이션 양을 조절하기 어려웠다.이와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여러 브랜드들이 노력을 기울였다. 쿠션 퍼프의 두께를 조절하거나, 스펀지에 직접 필요한 만큼의 파운데이션을 덜어 쓰게 끔도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29일~다음달 31일)이 전국에서 열린다. 29일 현재 24개 화장품 브랜드(19개 업체)가 품목과 할인율을 확정, 공개했다.(본지 보도 9월 13일자) ㈜LG생활건강은 20~50%의 대폭 할인율을 제시했다. 백화점·드러그 스토어·온라인 몰·홈쇼핑과 같은 유통채널도 적극적으로 가세한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중국인의 화장품 파우치에 한국 화장품 없기가 더 힘들 것 같다. 중국 국경절인 오는 10월 1일~7일(현지 기준) 동안 중국 산동성 지난(齊南)에 위치한 인줘(银座)백화점에서 ‘한국화장품 판촉전’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줘백화점이 우리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파일럿숍(실제 판매 전 고객 반응과 유행정보를 입수하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지난 29일부터 시작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다음달 31일 까지)를 전 세계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KOTR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해외 10개국 인터넷 쇼핑몰과 손잡고 ‘온라인 한국상품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전은 우리 한국 화장품도 큰 할인 폭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뷰티경제=김문정 기자] 우리나라 최대 교역국인 중국에서 가장 핫(Hot)한 해외직구 아이템(Item)은 ‘화장품’으로 밝혀졌다.중국 인터넷 정보센터(CNNIC)에 따르면 2015년 중국 온라인 해외직구 사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은 ‘화장품 및 미용재료’로, 53.40%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분유/영유아제품(47.60%), 복장(37.80%)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