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5일부터 색보 및 파우더 제품 소비자 가격 인하키로...

[화장품관찰, 뷰티경제 편집국] 중국 정부가 지난 10월1일자로 화장품 소비세 감면(30%에서 15%로 인하) 정책 발표와 관련, 미국의 에스티로더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가격인하를 단행할 계획인 것으로 에상된다.

중국의 화장품관찰보와 제이맨신문(界面新闻)의 보도에 따르면 오는 2017년 1월5일부터 에스티로더그룹의 산하의 브랜드인 에스티로더(Estee Lauder와 크리니크(clinique) ,맥(M.A.C), 바비브라운(Bobbi Brown), 조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톰포드(Tom Ford), 마이클코어스(Michael Kors)등 7개 브랜드의 일부 색조제품과 파우더제품의 소비자가격을 하향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하향 조정되는 제품은 약 300여개 품목에 이른다. 그 중 에스티로더의 3대 히드제품인 파운데이션의 가격 인하 폭은 7-10%정도이다. 그중에 리-뉴트리브 보석리퀴드 파운데이션과 퓨처리스트 리퀴드 파운데이션도 포함됐다.

크리니크의 비욘드 페펠팅 파운데션+컨실러의 경우에는 인하폭이 16%다. 인하 후 소비자 가격은 295위안이다. MAC의 스튜디오 픽스 플루이드는 인하 폭이 18%이다. 바비브라운의 스킨 파운데이션은 8%다. 바비브라운의 아이브로우 펜슬은 12%로 소비자 가격은 220위안으로 인하됐다.

에스티로더의 이번 가격인하 조치는 지난 10월1일부터 시행된 중국 재경부와 국가세무총국의 ‘화장품소비세에 관한 정책’에 근거하여 인하한 조치이다.

새로운 소비세정책에 의하면 보통 미용 및 색조용화장품류에서는 30%의 소비세를 철회하고 고급화장품에 한해서 소비세를 15%로 규정하며 소비세 또한 수입절차에서 징수하는 소비세도 15%로 규정하고 있다.

에스티로더그룹은 중국 정부의 색조 및 파우더 등 제품의 소비세 인하의 정책에 적극적인 찬성과 더불어 이에 동참하여 소비자가격을 인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에스티로더그룹외 기타 화장품업체들은 아직까지 가격인하관련 소식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 인하부분에 있어서 에스티로더그룹은 줄곧 앞장서 왔다. 2015년 6월 중국재경부에서 기초화장품의 수입관세를 5%에서 2%인하했을 경우에도 에스띠로더가 제일 처음으로 가격인하를 선언하였으며 구체적인 품목별 인하방안을 제출하기도 했다. 이때 가격인하한 제품은 에스티로더 갈생병시리즈, 크리니크 스킨케어제품 및 라메르 스킨케어제품 등이 였으며 인하폭이 10%안팎이다.

[기사 원본]

雅诗兰黛集团在中国市场再一次宣布降价。

根据雅诗兰黛给界面新闻的信息,自2017年1月5日起,公司旗下品牌包括雅诗兰黛、倩碧、魅可、芭比波朗、祖·玛珑、Tom Ford和Michael Kors将下调部分彩妆和香氛产品的建议零售价格。

此次调整涉及300多个SKU,其中,雅诗兰黛品牌三大明星粉底降幅约7-10%,包含白金级奢宠臻采粉底液和沁水粉底液;倩碧持久遮瑕粉底液30ml(魔妆点点棒)降幅16%,调整后建议零售价为295元;魅可定制无瑕粉底液降幅18%;而芭比波朗舒盈平衡粉底露SPF15 PA+下降8%,流云眉粉笔下调12%,新的建议零售价为220元。

降价的大背景来自于今年10月1日财政部、国家税务总局对化妆品消费税的政策调整。根据新政策,普通美容、修饰类化妆品免征此前30%的消费税,而高档化妆品消费税税率降至15%,同时将进口环节消费税税率下调为15%。雅诗兰黛集团也表示,此次调整旨在支持政府对彩妆、香氛类产品消费税的调整。

除了雅诗兰黛集团,目前还未有其他美妆品只制造商宣布降价计划。

在产品调价方面,雅诗兰黛集团一直表现积极。2015年6月,在财政部关税司将进口护肤品关税从5%下降至2%之后,雅诗兰黛集团首先公布了产品降价细节。当时降价的产品包括雅诗兰黛小棕瓶家族、倩碧广受喜爱的高效护肤三部曲、贵妇级面霜海蓝之谜等,降幅保持在10%上下。

此次降价之后,雅诗兰黛集团旗下的全线品牌,从护肤到彩妆都将实行新定价。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