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 다운된 컬러 인기 모으면서 말린 장미색이 주도...

더샘의 10월 화장품 경기는 환절기를 맞아 보습 등 스킨케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메이크업부문은 가을을 맞아 톤 다운된 컬러가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말린장미색에 대한 관심이 높다.

더샘의 10월 화장품 경기는 환절기를 맞아 보습 등 스킨케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답변은 노원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경기광주점, 거제고현점, 부산경성대점, 대구산격점, 천안불당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노원점은 “더마 라인이 보습도 되고 약산성으로 민감한 피부에 쓸 수 있게 순하게 나와서 잘 나가고 컨실러는 꾸준히 인기가 많다”, 경희대점은 “요즘에는 퍼스트 에센스나 히알루론산 앰플에 대한 문의가 많고 더마 수딩 트리트먼트가 민감한 피부나 아토피 피부에 진정효과도 있어서 많이 구매한다. 컨실러나 클렌징워터는 항상 인기있는 제품이다”, 신림점은 “셀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 소프트 각질제거제가 요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서울대입구역점은 “기초는 더마 플랜 라인이 환절기라서 예민하고 뒤집어진 피부에 진정도 되고 보습효과도 있고 순해서 모든 피부에 쓸 수 있다. 색조는 컨실러와 아이라이너, 에센스 팩트도 많이 나가고 틴트나 블러셔는 가을이니까 톤다운된 색이 인기가 많다”, 망원점은 “요즘에는 더마 플랜 라인이 아토피 피부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순하게 나와서 민감성 피부도 쓸 수 있고 보습성분도 있고 약산성으로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하라케케 라인은 수분 라인으로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경기광주점은 “컨실러는 꾸준히 인기가 많고 하라케케 라인이 순한 수분 라인이라서 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환절기라서 더마 라인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거제고현점은 “색조 제품도 잘 나가고 기초 제품은 신제품이 많이 나오는 계절이라 고루고루 잘 나가는 편이다”고 응답했다.

부산경성대점은 “컨실러와 클렌징워터, 샘물 블러셔가 TOP3 제품이다. 블러셔는 말린장미색 계열이 잘 나간다”, 클렌징워터나 컨실러, 각질제거제는 식물성 줄기세포를 이용한거라서 순하면서 자극 없이 각질제거를 도와준다“, 천안불당점은 ”가을, 겨울이 되니까 스킨케어 기초라인을 많이 찾는다. 보습 라인으로 스네일 라인이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