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라니 마스크, 지난해 11월 정점 후 하락
민감성 전용 마스크 팩 수요 증가
자외선차단제 시장 수요 증가
애경산업 AGE20’s 비비크림 자취 감춰

과거 화장품가게가 성행하던 때 CJ가 화장품사업에 진출하면서 다크호스로 등장한 기업이 엔프라니다. 여러 가지사정으로 엔프라니는 한국주철관에 매각됐다. 이후 엔프라니는 존재감이 미약해졌다.

하지만 지난 202011월에 엔프라니의 마스크 팩이 갑자기 55만개를 판매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이어 12월에 15만개, 20211월에 7만개, 2월에 5만개, 3월에 22,000개개로 하락하고 있어 재기에 경고등이 켜졌다.

그동안 국내 화장품의 주력 품목인 마스크 팩 등 7개 카테고리에 대한 이달(3)의 국내 화장품 티몰 판매량을 조사했다. 마스크 팩의 경우에는 지난 몇 달간 높은 판매고를 올리던 엔프라니가 저조한 양상을 보였다.

반면 지피크럽의 제이엠솔루션 마스크팩은 7만개가 넘은 판매량으로 1위를 기록했고 파파레시피 봄비 꾸단지 마스크팩이 2위를,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이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신에 브랜드인 멀블리스 웨딩드레스 마스크팩이 4위를 기록했다. 엔프라니는 5위로 하락했다.비교적으로 좋은 실적을 기록한 멀블리스 웨딩드레스 마스크팩과 파파레서피 가지 클리어링 머드 크림 마스크, 제이준 웨이크 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 팩 등은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갖고 있어 민감성 피부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티몰 자료 컵쳐
티몰 자료 컵쳐

스킨케어의 경우 유니레버의 AHC hyaluronic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AHC 온리포맨 스켄케어세트가 2위를, 더후 천기단이 3위를, 설화수 자음 2종 세트가 5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니레버는 남성화장품을 육성하고 있지만 국내 브랜드는 거의 없다.

또 여름이 다가오면서 자외선 차단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20년과 마찬가지로 레시피 크리스탈 선스프레이, AHC UV Capture Plus Pure Mild 선크림,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 스프레이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레시피의 경우에는 중국의 아이돌 스타인 루한을 지난 317일에 모델로 발탁해 주목을 끌고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라네즈 스킨 베일 베이스가 1위를 지키고 있다. Wlab 더블유랩 핏 컬러 업 베이스, UNNY CLUB리프레싱 메이크업 베이스가 뒤를 잇고 있다. 지난달 처음으로 차트에 올라온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톤업 베이스, 바브레아 라이트 베일 퓨어 스킨 틴트 메이크업 베이스는 이달에도 이 차트에 올라왔다.

파우더는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위는 UNNY CLUB 파우더이고 3위는 더블유랩 핑크홀 파우더 팩트다.

크림은 지난달에 비해 판매량은 조금 늘었다. 더블유랩 화이트홀릭이 계속 1위를 차지해 온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그림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2위인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수분크림이다.

비비크림은 중국에서 점점 인기 잃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위는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이다. 겨우 2만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리고 항상 이 차트에 있고 지난달 3,000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한 애경산업의 AGE20’s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이 자취를 감춰 티몰플랫폼에서 철수한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