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브랜드, 민감성●모공축소●편리성 등이 강점
한국 브랜드, 무세안●샘플●마스크 팩 대용 등이 강점

중국 여성들은 슬리핑 마스크를 어떤 효과 때문에 사용하는 것일까? 또 중국 재품과 한국제품의 차이는 없을까

효과와 차이, 가격 등을 분석해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하지만 이를 분석하는 기관도 없다. 혹시 대기업 브랜드들은 자체적으로 분석을 할 수도 있지만 외부에 공개를 하지 않아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다.

중장기적으로는 국내의 중견이나 중소 브랜드가 성장할 여력이 미약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중국 브랜드의 사용 후기와 국내 브랜드의 사용 후기를 발췌해 비교해 보았다.

중국 슬리핑 마스크에 대해 중국의 여성들은 보습효과가 좋다.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에 좋다.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위생적이다. 햇볕에 그을린 후 회복용으로 좋다. 씻어낼 필요 없다. 작아서 들고 다니기가 편하다. 바를 때에는 약간 차가운 느낌이 있고 모공이 축소효과가 있다. 냄새가 없고 은은한 향이 있어 상쾌하다. 메이크업을 할 때도 화장이 잘 끼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국의 슬리핑 마스크에 대해서는 향긋하고 담백하다. 바를 때 간편하고 수분공급 효과도 괜찮다. 마스크 팩을 하기 귀찮을 때 사용하면 좋다. 세안 안 해도 되고 수분 공급도 잘 된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매끄러워졌다. 바를 때 차갑고 시원하다. 게으른 사람이 쓰기 좋은 것 같다. 많은 샘플을 주어서 좋다. 샘플을 본 후 정품을 샀다. 라네즈는 좀 비싸다. 행사 때 사면 가성비가 더 좋다. 겨울 때에 사용하기 좋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중국산 슬리핑 마스크는 보습효과와 무 자극, 개별 포장 등 편리성 등을 핵심 포인트인 반면 국내 슬리핑 마스크는 이 같은 효과 외에 게으른 사람이 마스크 팩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는 것이다. 특히 샘플서비스가 소비욕구를 자극하고 있어 다양한 측면에서 검토를 해야 할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중국 슬리핑 마스크에 대한 중국 여성들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보습효과가 너무 좋다. 특히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사용해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다. 구매할 가치가 있다. (补水效果特别好对敏感肌肤没有任何不适值得入手)’,‘포장품질: 포장이 좋다. 상품 냄새: 냄새가 없다. 사용효과: 촉촉하고, 자극이 없고, 민감성 피부 사용해도 가능하다. (包装品质包装很好 商品气味无气味 使用效果很水润无刺激敏感肌可以使用)’,‘수분공급 효과 좋다. 제품은 순해서 민감성 피부 사용해도 가능하다. 사용한 후에 피부가 매끄럽고 촉촉해졌다. 그리고 제품은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위생적이고 편하다. (补水效果比较好用完皮肤光滑水嫩然后是独立包装方便使用比较卫生敏感肌也可以用比较温和)’,‘사용효과: 햇볕에 탄 후에 피부가 회복용으로 사용하며 효과가 매우 좋다. 그리고 씻어낼 필요 없는 마스크제품이라서 군사 훈련을 받은 후에 바르고 바로 잘 수 있어서 너무 편하다. 제품은 작아서 들고 다니기가 편하다. 민감성 피부 사용하기 좋다. 무한 재구매한 제품이다. 이미 두 번째 구매했다.(使用效果晒后修复效果超级明显主要是免洗的军训累了一天晚上敷着就可以睡了便携迷你对敏感肌挺友好的! 无限回购 第二盒了)’, ‘수분공급 효과가 뛰어나다. 그리고 씻어낼 필요 없는 마스크제품이라 제품을 받고 바로 바르고 잤어요. 제품이 작아서 여행한 때 들고 다니기가 편하다.(补水效果超级赞而且是免洗的刚收到第一天晚上就敷着睡了很小巧适合旅游的时候带着便携迷你对敏感肌来说也是很温和冲冲冲买它)’, ‘저는 한동안 알아본 후에 구매한 슬리핑 마스크이다. 이 제품은 모든 피부 타임을 다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바를 때에는 약간 차가운 느낌이 있다. 저는 이 제품을 한동안 사용해 봤는데 모공이 작아졌고 효과가 좋다. (这款睡眠面膜是了解了很久才入手的适合各种类型的皮肤涂上去冰冰凉凉的已经用了一段时间了效果挺好的毛孔变小哦)’, ‘포장품질: 포장이 좀 고급스럽다. 상품 냄새: 은은한 향이 있고 좀 상쾌하다. 사용효과: 수분공급 효과가 좋고, 피부가 건조한 사람이 사용하기 좋다.(包装品质包装很上档次 商品气味淡淡香味很清爽 使用效果补水效果很好干皮得救星)’, ‘포장품질: 포장이 고급스럽다. 상품 냄새: 은은한 향이 있다. 사용효과: 저는 봄이 되면 건조한 피부가 살이 벗겨지기 시작하다. 이 제품은 몇 번 사용하고 나서 피부가 매끄러워졌다. 이 제품은 얼굴에 바를 때 약간 차가운 느낌이 있지만 순하고 자극이 없고 효과가 좋다. (包装品质高大上 商品气味淡淡的清香 使用效果一到春季 干燥缺水的肌肤开始脱皮 用过几次后 皮肤滑嫩很多,敷在脸上冰冰凉凉补水效果很棒,温和不刺激)’,‘사용효과 : 이 제품은 수분공급 효과가 매우 좋아서 사용 후에는 피부가 촉촉해 다음날 메이크업을 할 때도 화장이 잘 끼지 않다. (使用效果非常补水用后皮肤水嫩嫩的第二天上妆一点都不卡粉)’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 한국 슬리핑 마스크에 대한 평가는 다음과 같다.

포장품질: 너무 튼튼하게 포장했다. 상품 냄새: 향긋하고 담백하다. 사용효과: 건조한 피부에 우호적이다. 이미 몇 년 동안 계속 쓰고 있는 제품이다.(包装品质严实紧密 商品气味气味淡雅 使用效果对干皮友好用了好几年了.)’,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해본 적이 없다. 이번에는 슬리핑 마스크를 사고 몇 번 사용해봤다. 이 마스크는 바를 때 편하고 수분공급 효과도 괜찮다. (之前没用过这款睡眠面膜水乳洗面奶都是这个牌子第一次用这种睡眠面膜主要涂他方便用了几次还挺补水的)’, ‘저는 이 슬리핑 마스크를 여러 번 샀는데 평소에 마스크 팩을 하기 귀찮을 때 이거 쓰면 너무 좋다. 자기 전에 바르고 자면 되니까 세안 안 해도 되고 수분 공급도 잘 된다.(这个睡眠面膜我买了好几次了平时敷面膜觉得麻烦用这个就非常好睡前涂脸上也不用洗省事补水效果也不错)’, ‘이 마스크는 쓰기 좋다. 바르고 바로 자면 된다.(喜欢用这个面膜敷上去直接睡)’, ‘포장품질: 괜찮다. 상품 냄새: 좋다. 사용효과: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매끄러워졌다. (包装品质不错 商品气味蛮好的 使用效果反正第二天早上起来皮肤摸起来蛮光滑)’, ‘사용효과: 마스크는 바를 때 차갑고 시원하며, 친구한테 추천받아서 써봤는데 게으른 사람에게 쓰기 좋은 것 같다.(使用效果敷在脸上冰冰凉凉很舒服是朋友推荐使用的感觉很适合懒人)’, ‘많은 샘플을 주어서 좋다. 얼굴의 바를 때 너무편하고 게으른 분들께는 꼭 필요한 제품이다.(送了很多小样满意 用上脸很舒服懒人必备)’, ‘저는 게으른 사람이다. 겨울에는 더욱 게을러서 마스크 팩을 하기 괜찮아요. 그런데 안 하면 다음 날 메이크업을 할 때 화장이 낄 수 있어서 발아야 된다. 지난번에 베이스를 살 때 저한테 슬리핑 마스크 샘플을 줬어요. 그때 샘플을 써보니까 괜찮아서 이번 행사할 때 정품을 쌌다. (买隔离的时候送过睡眠面膜小样用着还不错因为本人太懒了冬天更懒不想敷面膜但是不敷第二天必卡粉用了小样还不错趁着年货节就买了~)’, ‘ 제품 냄새가 아주 좋다. 사용감이 산뜻해서 추운 날씨에도 마스크 팩을 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좋다. 샘플을 많이 주어서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좋다!(蛮好闻的用着很清爽对于天冷不想敷面膜的人来说非常适合送了很多小样性价比高很好)’, ‘라네즈는 한 5, 6년 동안 써 왔다. 평소에 라네즈 제품을 살 때 좀 비싸다. 그러나 행사 때에 사면 가성비가 더 좋다. 제품은 좀 촉촉한 편이라서 겨울 때에 사용하기 좋다. 저는 매일 저녁에도 이 마스크를 사용한다.(兰芝老粉了用的五六年了活动的时候价格还是比较实惠平时买就贵点了产品比较水润特别适合冬天这个面膜每天晚上都会擦)’라고 설명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