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세에서 35세 연령의 여성층 공략해야
상위 10위권 중 9개가 중국 브랜드
5개 브랜드 생강 성분으로 마케팅

중국의 30대의 젊은 여성이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으로 간접적으로 나타났다.

최근 징둥(京东)마트가 발표한 '2021 징둥 샴푸 소비 트렌드 백서'에 따르면 탈모방지샴푸의 56%26세에서 35세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성별로는 54%가 여성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징둥마트의 활황 시즌동안 샴푸품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고 밝혀 탈모방지 의식의 향상하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이 중국의 탈모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탈모방지샴푸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기 위해 티몰에서 판매 동향을 조사했다. 현재 총 2568개 브랜드의 제품이 판매 활동을 하고 있다. 상위 10위권 가운데 중국 브랜드가 9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프랑스는 1개이다. 국내 제품은 한개도 없다.

이들 10위권에 진입한 탈모증상 케어샴푸의 가격대는 78위안부터 188위안까지 다양하다. 용량의 경우에도 200ml부터 500ml까지 다양하다. ml 당 가격으로 환산하면 대략 0.15위안에서 0.20위안대다. 다만 프랑스의 르네휘테르는 200ml188위안으로 가장 고가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이들 10위권 브랜드 가운데 5개 브랜드가 생강을 표방하고 있다.

또 월 판매량은 bodyaid13만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중국의 Frends(有情)11만개 이상을, KONO49,000개 이상을, SEEYOUNG(滋源)36,000개 이상을 각각 판매하고 있다. 프랑스의 르네휘테르가 20,000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들은 모두 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팔로워의 경우에는 중국 브랜드 SEEYOUNG(滋源)399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TriptychOfLune(三谷)168만 명, 프랑스의 르네휘테르가 75.9만 명,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탈모증상 케어 샴푸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브랜드인 ‘bodyaid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강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300ml 1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30000+이다. 팔로워 수는 bodyaid 플래그십 스토어는 87990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Frends(有情)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강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500ml 9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10000+이다. 팔로워 수는 Frends(有情) 플래그십 스토어는 59893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KON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강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500ml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9000+이다. 팔로워 수는 KONO 플래그십 스토어는 69만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SEEYOUNG(滋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강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535ml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6000+이다. 팔로워 수는 SEEYOUNG(滋源) 플래그십 스토어는 399만 명이다.

5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르네휘테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르네휘테르 모발강화 트리파직 샴푸이다. 가격은 200ml 18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르네휘테르 플래그십 스토어는 75.9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싼거모쟝(三个魔发匠)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강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500ml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8000+이다. 팔로워 수는 싼거모쟝(三个魔发匠) 플래그십 스토어는 62.5만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쉐고(宣谷)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측백엽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500ml 7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7000+이다. 팔로워 수는 쉐고(宣谷) 플래그십 스토어는 77859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pinkypinky(缤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400ml 8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6000+이다. 팔로워 수는 pinkypinky(缤肌) 플래그십 스토어는 18.4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begirl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400ml 21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4000+이다. 팔로워 수는 begirl 플래그십 스토어는 30.2만 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TriptychOfLune(三谷)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강 탈모방지샴푸이다. 가격은 420ml 21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2000+이다. 팔로워 수는 TriptychOfLune(三谷) 플래그십 스토어는 168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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