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안티에징 에센스 100여개 진출
글로벌 및 중국 브랜드 보다 가격 경쟁력 열세
월 수십개 정도 판매량 수두룩

국내 화장품은 10여년 전부터 화장품법을 시행하면서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 등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인체시험을 거쳐 효능과 효과를 입증해 정부(식약척)가 인증해 주고 있다. 그런데도 어찌된 일인지 중국 등 글로벌 무대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제품은 없다.

현재 티몰에는 세계 각국의 총 1,689여개 안티에이징 에센스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브랜드는 총 100여개가 진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단 한 개 브랜드도 10위권에 들지 못하는 참담한 상황이다.

따라서 티몰 한국관의 안티에이징 에센스 현황을 조사했다. 가격의 경우에는 한국담배인삼공사의 동인비가 785위안으로 최고가다. 이어 설화수의 719위안, 코리아나 라비다의 633위안, 라네즈의 490위안 등이다.

특히 중국의 AUPRES(欧珀莱)520위안이고 프랑스의 로레알은 319위안인 것과 비교하면 국내 안티에이징 에센스의 가격은 매우 높은 것으로 비교됐다. 가격 경쟁력에서 중국 과 프랑스에 뒤지고 있다.

월 판매량의 경우에도 로레알이 6만개 이상을 최하 5천개 이상이 판매되고 있지만 국내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와 유니레버 등 2개 제품만 500개 이상을 한국담배인삼공사는 200개 이상을 판매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십개 정도다.

팔로워 수는 라네즈가 702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로레알은 1,700만 명을 확보하고 있어 격차가 크다. 이어 설화수 328만 명, AHC259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천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한국관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안티에이징 에센스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네즈 퍼펙트 리뉴 유스 리제너레이터이다. 가격은 40ml 49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이다. 팔로워 수는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702만 명이다.

2위는 (주)카버코리아의 ‘AHC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티넨효모 에센스이다. 가격은 30ml 3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이다. 팔로워 수는 AHC 플래그십 스토어는 259만 명이다.

3위는 ()한국인삼공사의 동인비 플래그십 스토어 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생 원액에센스이다. 가격은 30ml 78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개이다. 팔로워 수는 동인비 플래그십 스토어는 17098명이다.

4위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AKPLAZA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네즈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이다. 가격은 70ml 1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4개이다. 팔로워 수는 AKPLAZA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23.3만 명이다.

5위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티몰국제묘안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설린 에센스이다. 가격은 50ml 7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2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국제묘안사는 328만 명이다.

6위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다. ‘티몰국제한국직구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세계의 오노마 그래비티디파잉 에센스이다. 가격은 35ml 2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국제한국직구는 17만 명이다.

7위는 웅진코웨이이다. 주식회사의 리엔케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리엔케이 셀 투 셀 에센스이다. 가격은 40ml 2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개이다. 팔로워 수는 리엔케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57414 명이다.

8위는 ()코스알엑스다. ‘Cosrx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갈락 토미세스 95 톤 에센스이다. 가격은 100ml 1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개이다. 팔로워 수는 Cosrx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40717 명이다.

9위는 코리아나화장품이다. ‘코리아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이다. 가격은 80ml 633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개이다. 팔로워 수는 코리아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7196명이다.

10위는 코스메티다. ‘코스메티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코스메티 푸얼티, 바이탈 모이스처 에센스이다. 가격은 30ml 28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개이다. 팔로워 수는 코스메티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는 13.3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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