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2개 브랜드 진출
중국 브랜드 보다 대체적으로 비싸
3개 브랜드 200개 이하로 매우 저조

세계 각국의 총 1773개 아이브로우 펜슬 브랜드가 중국 티몰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국내 브랜드는 총 172개가 진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단 한 개 브랜드도 10위권에 진입하지 못하는 처참한 상황이다.

티몰 한국관의 아이브로우 펜슬 판매 현황을 조사했다. 19위안부터 149위안까지 다양하다. 중국 브랜드 보다 대체적으로 가격인 높다. 반면에 교체용 등 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가격 경쟁력이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비바웨이브의 정품+교체용 149위안(174.5위안)으로 최고가다. 이어 포니이펙트의 69위안, 이니스프리의 49위안 등이다. 반면 에뛰드가 19.9위안으로 가장 저렴하고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월 판매량의 경우에는 에뛰드의 에뛰드 드로잉 아이 브로우와 이니스프리의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 ()다미인의 아임유니가 월 1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반면 미미박스와 아이패밀리SC, 비바웨이브는 200개 이하로 매우 저조하다.

팔로워 수는 이니스프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티몰마트가 4562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이니스프리(플래그십 스토어)1251만 명, 에뛰드의 364.2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십만부터 수백만 이상의 확보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아이브로우 펜슬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에뛰드의 에뛰드 하우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뛰드 드로잉 아이 브라우이다. 가격은 1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에뛰드 하우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364.2만 명이다.

2위는 티몰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니스프리의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마트은 4562만 명이다.

3위는 다미인의 아임유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임유니 디자이닝 아이브로우이다. 가격은 2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아임유니 플래그십 스토어는 194만 명이다.

4위는 이니스프리의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니스프리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000+이다. 팔로워 수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1251만 명이다.

5위는 더샘인터내셔날의 글로벌 에코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샘물 아트룩 아이브로우이다. 가격은 24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000+이다. 팔로워 수는 글로벌 에코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는 222만 명이다.

6위는 에이블씨엔씨의 미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미샤 올 래스팅 아이 브로우이다. 가격은 1+1 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이다. 팔로워 수는 미샤 플래그십 스토어는 244만 명이다.

7위는 더페이스샵 뷰티 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엘지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 브로우래스팅 워터프루프 펜슬이다. 가격은 1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더페이스샵 뷰티 전문점은 37.3만 명이다.

8위는 미미박스의 ‘Pony Effec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포니이펙트 샤핑 브로우 디파이너이다. 가격은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이다. 팔로워 수는 Pony Effect 해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7.8만 명이다.

9위는 아이패밀리SC롬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롬앤 한올 플랫 브로우이다. 가격은 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이다. 팔로워 수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52.2만 명이다.

10위는 비바웨이브의 ‘Hince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그니처 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정품+교체용)1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2개이다. 팔로워 수는 ‘Hince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42612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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