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73개 브랜드 경합
개당 3.3위안이 가장 저렴
69위안짜리 고가제품 가장 많이 판매

최근 중국의 CBNdata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021 여성 품질생활 트랜드 통찰 보고서에 따르면 베이스 메이크업과 아이 메이크업이 지난 2020년에 중국의 여성들이 가장 많이 소비한 품목이라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로 아이 메이크업이 크게 성장했다. 따라서 아이브로우 펜슬의 티몰판매 동향을 파악했다. 1,773개 브랜드의 제품이 경쟁을 하고 있다. 상위 판매 10개 브랜드를 중국 로컬 브랜드가 독식을 하고 있다.

이들 상위 10위권 브랜드의 가격은 3위안부터 69위안까지 다양하다. 특히 69위안의 고가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또 정품과 교체용 그리고 1+1, 1=3까지 등장해 가격과 판매량 관련성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브로우 펜슬의 가격대에는 개당 1개로 환산하면 중국의 MAYCREATE(健美创研)Kemelo39.9위안(13.3위안)으로 가장 저렴하다. 반면 중국의 COLOR KEY169위안으로 가장 비싸다. 이어 화시쯔(花西子)의 정품+교체용 69위안(134.5위안), littleondine(小奥汀)의 정품+교체용 49위안(124.5위안), VEECCI(唯资)19.8위안, KCKC COLOR(卡奇色彩)16위안 등이다.

월 판매량은 COLOR KEY27만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중국의 화시쯔(花西子)13만개 이상을, MAYCREATE(健美创研)12만개 이상을, OUYILI(欧伊俪)6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들은 모두 3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중국 브랜드 화시쯔(花西子)975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COLOR KEY862만 명, OUYILI(欧伊俪)297만 명, littleondine(小奥汀)263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아이브로우 펜슬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브랜드인 COLOR KEY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70,000+이다. 팔로워 수는 COLOR KEY 플래그십 스토어는 862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화시쯔(花西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정품+교체용)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30,000+이다. 팔로워 수는 화시쯔(花西子) 플래그십 스토어는 975만 명이다.

3위 중국 브랜드인 ‘MAYCREATE(健美创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3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20,000+이다. 팔로워 수는 MAYCREATE(健美创研) 플래그십 스토어는 297만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OUYILI(欧伊俪)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1+1 1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5,000+이다. 팔로워 수는 OUYILI(欧伊俪) 플래그십 스토어는 31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KCKC COLOR(卡奇色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16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7,000+이다. 팔로워 수는 KCKC COLOR(卡奇色彩) 플래그십 스토어는 65.9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Kemel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3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6,000+이다. 팔로워 수는 Kemelo 플래그십 스토어는 68957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ROZ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326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6,000+이다. 팔로워 수는 ROZO 플래그십 스토어는 53.1만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littleondine(小奥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정품+교체용) 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9,000+이다. 팔로워 수는 littleondine(小奥汀) 플래그십 스토어는 263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Algn(爱兰歌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32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4.000+이다. 팔로워 수는 Algn(爱兰歌娜) 플래그십 스토어는 10.4만 명이다.

10위 중국 브랜드인 ‘VEECCI(唯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브로우 펜슬이다. 가격은 1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5,000+이다. 팔로워 수는 VEECCI(唯资) 플래그십 스토어는 21.5만 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