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 남성과 여성으로 리스크 상쇄
라네즈·후, 중국 시장 개척 등한시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8 끝]5월 클렌징 폼 티몰 판매 현황

올해 들어 K뷰티 클렌징 폼의 티몰 판매량은 계속 증가세를 기록했지만 5월에 하락됐다.   

티몰에서 K뷰티 클렌징 폼 TOP 10 제품의 총 판매량은 1월 94,000, 2월 155,800개, 3월 154,000개, 4월 159,000개로 매월 증가됐다. 그러나 618 예약 판매가 진행된 5월에는 132,500개로 전월 대비 16% 감소됐다. 

또 TOP 10 제품의 변동은 없었다. 다만 더마펌과 신세계인터내셔날, 유니레버의 남성 클렌징이 전달 대비 판매량이 감소됐고, 라네즈와 유니레버의 클렌징 폼은 증가됐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라네즈와 더후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률이 높지만 중국 시장에서는 중견 브랜드 보다 판매량이 낮아 중국 시장 개척을 등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클렌징 폼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좋은 흐름을 달성하고 있다.
국내 클렌징 폼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좋은 흐름을 달성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월 클렌징 폼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더마펌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개,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등 총 3만 2,000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만 개 등 총 2만 3,000개다.

유니레버 AHC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62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5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개 등 총 1만 8,000개다.

라네즈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 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등 총 1 만 4,000개다. 더후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1,500개, 우합량행(优合良行) 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 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등 총 1만 3,500개다.

더페이스샵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0위안(2개)이고 판매량이 2,000개, 뷰티전문매장의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1만개 등 총 1만 2,000개다. 유니레버 AHC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 개,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 등 총 7,000개다. 

유니레버 AHC 남성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6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8 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 총 6,000개다. 조아조타는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의 가격이 58 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다노하(多瑙河) 해외뷰티전문매장의 가격이 58 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등 총 5,000개다.

TFIT CLASS INC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등 총 2,000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