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 1,021% 폭등
설화수·SNP 탈락...라네즈·엔프라니 진입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1] 9월 티몰 마스크 팩 판매 현황  

국내 마스크팩이 중국 티몰에서 7월과 8월 두 달간 전년 동월 대비 수십% 폭락되면서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했지만 9월에는 1,000% 이상 폭등해 대박을 터트렸다.

지난해 9월 티몰플랫폼에서 국내 마스크 팩의 TOP 10제품 총 판매량은15만 7천개였지만 올해 9월에는 176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무려 1,021% 폭등됐고, 전월인 8월 총 판매량과 비교하면 1,544%가 폭등되는 특이한 현상이 발생됐다.

특히 판매가격의 경우에도 지난해 9월에 비해 큰 차이가 없었고, 전월과도 큰 차이가 없어 파격적인 할인을 통한 판매량 증가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년 동월 대비 TOP 10 제품별 증감률은 (주)코스메티나는 940%, (주)지피클럽은 971%, (주)코스토리는 1,066%,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2,200%, 에스티로더코리아 닥터자르트는 816%,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는 400%, TFIT CLASS INC는 328% 등이 각각 상승됐다.

다만 에스디생명공학과 설화수, 서린컴퍼니(주) 등 3개 품목은 10위권에서 탈락됐다. 이 자리에 라네즈와 엔프라니, (주)코스토리가 각각 새로 진입됐다.

국내 마스크 팩이 9월에 중국 티몰에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국내 마스크 팩이 9월에 중국 티몰에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한편 9월 티몰의 TOP 10제품 판매량은 (주)코스메티나는 33만개, (주)지피클럽은 30만개, (주)코스토리는 28만개,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23만개 등이다.

또 에스티로더코리아 닥터자르트는 22만개, 라네즈는 13만개, 엔프라니는 10만개,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는 7만개, TFIT CLASS INC는 6만개, 코스토리의 워시오프 팩은 4만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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