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총 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1,661% 폭증
(주)레시피 24만개...(주)유알지 23만개 판매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3] 9월 티몰 자외선 차단제 판매 현황

중국의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 시장은 지난해 9월에는 여름철 성수기를 지나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됐지만 올해는 8월 보다도 판매량이 폭증하는 이상기류가 발생됐다.  

지난해 9월 티몰플랫폼에서 국내 자외선 차단제 TOP10 제품 총 판매량은 6만 7천개였지만 올해는 118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1,661%, 전월 대비 1,088% 폭증됐다.

전년 동월 대비 제품별 증감률은 (주)레시피 선 스프레이는 1,746%, (주)유알지 샹프리는 2,200%, 유니레버코리아 AHC는 966%,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1,344% 등이 각각 증가됐다.

또 (주)제로투세븐은 9,900%, 코스토리는 4,900%, (주)지피클럽은 1,025%, (주)유알지 선 스크린은 1,650%, (주)에이치엔컴퍼니는 1,233%, Tfit CLASS INC는 900% 등이 각각 증가됐다.

특히 지난해와 올해 TOP10 제품은 변화가 없었다. 때문에 이들 브랜드들은 중국 선크림 시장에서 어느 정도 소비자 인지도를 확보한 것으로 분석된다.

자외선차단제가 비수기에도 티몰 판매량이 급증했다.
자외선차단제가 비수기에도 티몰 판매량이 급증했다.

한편 제품별 9월 판매량은 (주)레시피 선 스프레이는 24만개, (주)유알지는 23만개, 유니레버코리아 AHC는 16만개,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13만개 등이다.

또 (주)제로투세븐은 10만개, 코스토리는 10만개, (주)지피클럽은 9만개, (주)유알지 선 스크린은 7만개, (주)에이치엔컴퍼니는 4만개, Tfit CLASS INC는 2만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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