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제품 총 판매량 전월 대비 879% 폭등
아모레퍼시픽 산하 4개 브랜드 '미약'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8,끝] 9월 티몰 쿠션 판매 현황
애경산업의 쿠션이 중국 티몰플랫폼에서 확고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매각설이 계속 제기되는 에이블씨엔씨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
특히 쿠션의 원조격인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라네즈, 에스쁘아, 아이오페 등 산하 4개 브랜드가 진출했지만 아직 미약하다. 앞으로 이들 브랜드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쿠션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8월 티몰플랫폼에서 국내 쿠션 TOP10 제품 총 판매량은 8만 2,300개였지만 9월에는 80만 6천개로 전월 대비 무려 879% 폭증해 오랜만에 호황을 맞았다.
전월 대비 제품별 증감률은 애경산업은 809%, 에이블씨엔씨는 1,900%, 클리오는 900%, 정샘물은 1,400%, LG생건 CNP는 950% 등이 각각 증가했다,
또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900%, 라네즈는 500%, 주식회사 닥터엘시아는 700%, 에스쁘아는 1,000%, 아이오페는 150% 각각 증가했다.
한편 9월 제품별 판매량은 애경산업은 50만개, 에이블씨엔씨는 10만개, 클리오는 9만개, 정샘물은 3만개, LG생건 CNP는 2만 1천개 등이었다.
설화수는 2만개, 라네즈는 1만 2천개, 주식회사 닥터엘시아는 1만 2천개, 에스쁘아는 1만 1천개, 아이오페는 1만개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