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만원대(428위안)...판매량 400개로 미약
중국 소지자, 신제품에 대한 가성비 이슈 제기

최근 애경산업이 중국 뷰티 시장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현지 모델을 발탁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따라서 중국 현지 모델과 애경산업의 웨이보 계정을 통한 소비자들의 평가와 해당 신제품의 티몰 공식 플래그십의 상황을 취재했다.

애경이 국내서 현지 모델 발표 뉴스를 발표한 날(22일) ‘진철원(陈哲远)’ 모델도 본인의 웨이보 계정에서 애경산업의 모델로 발탁됐다는 글과 동영상을 업로드했다. 

중국 현지 모델 발탁과 신제품에 대한 조회 수가 1억 개 이상을 돌파하면서 단기간에 충분한 브랜드 홍보 효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신제품에 대한 평판을 통해 높은 가격대와 품질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어 품질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견산업의 중국 현지 모델 전철원씨 웨이보 계정 캡처
애견산업의 중국 현지 모델 전철원씨 웨이보 계정 캡처

한편 25일의 기준으로 해당 웨이보의 ‘좋아요’ 수가 280만 개, 댓글 수가 100만 개로 큰 주목을 받았다. 소비자들은  ‘그의 모델 발탁을 축하하며 응원하는 내용이 가장 많았고 제품을 반드시 구매하겠다’는 내용이 많았다.  

또 같은 날에 애경의 공식 웨이보 계정도 ‘중국 현지 모델을 발탁했다고 업로드했고 25일의 기준으로 해당 위이보의 ‘좋아요’ 수가 139만개, 댓글 수는 31만개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진철원(陈哲远)’과 함께 신제품 에센스 팩트도 웨이보 검색어에 올리고 25일의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가 1억 3000만개로 큰 화제가 되었다.

신제품인 에센스 팩트는 티몰 공식 플랫그십에서 428위안의 가격으로 판매되어 있고 25일의 기준으로 판매량은 400+, 댓글도 40개로 많지는 않았다. 모델 진철원 때문에 샀다는 댓글이 몇 개 있었다.

특히 소비자들은 ‘커버력이 좋다’, ‘촉촉하다’,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해서 좋다’, ‘포장이 고급스럽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있었다.

하지만 ‘보습력 부족하다’, ‘너무 건조해서 밀린다. 짝퉁인 것 같다’, ‘가성비 너무 없다. 100위안짜리의 쿠션도 이거보다 잘 된다. 400위안 날려 버린다’, ‘계속 애경 쿠션 써 왔는데 이 신제품 가장 마음에 안 든다. 백탁 현상도 심하고 밀림도 너무 심하다’, ‘애경 기초 버전 쿠션만큼 잘 되지 않고 가격도 너무 비싸다’ 등 부정적인 평판도 흔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