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행사 판촉용으로나 끼워주던 일회용 화장품 마스크팩의 변신이 무섭다. 마스크팩이 기능과 디자인에서 일취월장, 사용이 간편한 데다 보는 재미와 붙이는 재미까지 더하며 나날이 몸집을 불리고 있다.국내 마스크팩 시장은 해마다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핸 4000억원대 규모에 달한다. 국내 주요 소비층으로 부각된 중국 마스크팩 시장도 이미
[데일리 코스메틱=이호영 기자] "제품 론칭 전까지 테스트하면서 생산하고 폐기한 화장품만 품목당 족히 1백kg은 넘는 것 같아요. 소비자들이 인정한 제품력으로 성장해왔고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할 겁니다. 국내 명품 화장품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입니다"천연화장품 브랜드 '미구하라'의 이성국 실장은 "미백이면 피부를 희고 아름답게 만들어줄 수 있어야 하고 주름 개선이면 주름을 줄이거나 엹게 해줄 수 있어야 한다. 보습이면 피부에 제대로 된 수분을 제공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2013년 4월 설립한 화장품 기업 미구하라는 '미(美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명동 유커들 사이에서 쿠션 팩트와 마스크팩 인기가 여전한 가운데 코팩과 달팽이팩이 뜨고 있다. 화사한 피부톤을 위한 페이스 블러도 잘 팔린다. 에뛰드하우스나 아리따움 등 명동숍에서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유커 인기 1등 품목이다. BB쿠션도 더 페이스샵과 네이처리퍼블릭 등 매장에서 판매가 꾸준한 편이다. 아리따움에선 아이오페 에어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GS리테일(대표 허승조)은 이달 1일 ‘2015 유통산업 상생·협력문화 확산유공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된 유통산업 상생·협력문화 확산유공 포상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유통산업연합회가 후원하는 표창이다.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3분기 국내 시장에서 죽을 쑨 홈쇼핑업체들이 중국에서 잇따라 승전고를 울리고 있다. CJ오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업계 상위권 기업들은 중국에서 호실적을 내고 있다. 하지만 홈쇼핑 업계는 향후에도 국내 화장품의 경우 CJ 등 홈쇼핑사들을 통해 중국 판매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국내 면세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방불할 정도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일각에서는 ‘면세점은 황금알 낳는 거위가 아니다’며 신중론 속 회의적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올해 서울시내에서만 HDC신라(7월 신규)와 두산(11월 재승인) 등 신규 면세사업자가 사업권을 거머쥐면서 서울 신규 진입 사업자는 한화와 SM면세점, 신세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면세점업계가 해외 유명브랜드를 할인 판매하는 ‘겨울 시즌오프’ 행사에 일제히 돌입, 70~80% 할인하고 사은품을 제공한다. 인터넷면세점(향수·화장품)에서는 연중 사은품 행사를 진행 중이다. 내년 1월 7일까지 시즌오프 행사인 롯데면세점은 이달 1일부터 향수와 화장품 행사를 연다. 최대 할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평소보다 건조하기 쉬운 겨울철 피부 건강을 쉽고 빠르게 지킬 수 있는 이색 보습화장품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키워드는 ‘세안과 동시사용’(보습 ‘0단계’)과 ‘다용도’(얼굴·몸, 기초·색조 배가)다. 손쉬운 관리를 위해 얼굴과 몸, 머리 전신에 사용하는 멀티 보습제를 비롯해 세안 중 오일, 팩 등 피부 관리를 내세운 신개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신규 유통 채널로서 대형 크루즈 입점을 확대해온 토니모리가 한국 브랜드 누적 매출 일등이라는 성과를 거둔 가운데 향후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1월 현재 토니모리는 크루즈업계 점유율 85%의 LVMH 그룹 스타보드크루즈사의 제의로 지난 3월 마리너호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8개 선박에 입점해 있다.해당 크루즈의 한국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명동 ‘유커’ 상권 지형도에 대대적인 변화의 바람이 예견되고 있다.화장품 주력의 명동은 유커 상권의 대명사격이었다. 최근 매장 경쟁 심화로 매출 하락으로 고전 중인 명동은 인근 남대문 상권을 내세운 신세계면세점 등이 개장하면 매출 하락세는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관련 업계는 신세계면세점 매장 중심으로 남대문 일대 상권까지 유커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민관 협력의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로 ‘케이세일데이’(K-Sale Day) 유통가 행사가 있따르고 있다. 내수 진작 차원에서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 맞서 진행되고 있지만 화장품 가격 할인 행사는 마트 등 일부 유통업체를 제외하고는 없다. 유통산업연합회 주최 산업통상자원부와 기획재정부, 중소기업청 후원으로 진행되는 케
[데일리코스메틱=이호영 기자] 28일(한국시간)부터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된다. 국내도 소비자들의 해외 직구(직접구매)가 활성화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화장품은 최대 얼마나 할인될까.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목요일인 미국 추수감사절 이튿날을 이르는 말이다. 미국에서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시즌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하다. 기업 매출 장부가 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