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 45위안부터 380위안까지 다양
월 판매량, 아모레퍼시픽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는 미약
팔로워수, 700만 명부터 7만 명까지 격차 커

세계 각국의 총 2,478개 슬리핑 마스크 브랜드가 중국 티몰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브랜드는 총 235개가 진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격의 경우에는 45위안부터 380위안까지 다양하고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의 여윤팩이 380위안으로 최고가다. 월 판매량은 아모레퍼시픽의 두개 브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는 미약하다. 특히 메디힐과 닥터엘시아는 200개정도 밖에 안 된다.

특히 팔로워수의 경우에는 라네즈가 700만 명으로 가장 많았고 메디힐이 7만명으로 가장 낮았다. 팔로워가 많은 브랜드는 판매량이 높고 팔로워 수가 작은 브랜드의 판매량은 낮았다. 따라서 고가 여부를 떠나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팔로워수 확보 등이 중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티몰 한국관의 국내 슬리핑 마스크 판매 동향은 다음과 같다.

1위는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워터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70g 19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703.3만 명이다.

2위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영양/윤기 케어 슬리핑 마스크(여윤팩)이다. 가격은 120ml 38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451.7만 명이다.

3위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VT 시카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4ml*30(120ml) 104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는 93.8만 명이다.

4위는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파파레서피 봄비 꿀잠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50g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48.2만 명이다.

5위는 에스엔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스엔피 바다제비집 워터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4ml*20(80ml) 1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에스엔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60.7만 명이다.

6위는 알엔더블유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엔더블유 더 리뉴 딥 모이스처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100ml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알엔더블유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47.6만 명이다.

7위는 ‘JAYJUN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블랙 물광 하이드로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4ml*30(120ml) 1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JAYJUN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26만 명이다.

8위는 알엔더블유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엔더블유 더 스페셜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4ml*7(28ml) 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이다. 팔로워 수는 알엔더블유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47.6만 명이다.

9위는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디힐 NMF 스틱형 미드나잇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4ml*16(64ml)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이다. 팔로워 수는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7104명이다.

10위는 닥터엘시아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닥터엘시아 프리미엄 인텐시브 에센스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2ml*10(20ml) 6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이다. 팔로워 수는 닥터엘시아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0.2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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