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총 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35%
메디힐 -35%·SNP -62%·지피클럽 -29% 감소
에스티로더에 매각된 닥터자르트 11% 증가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1] 8월 티몰 마스크 팩 판매 현황 

국내 마스크팩의 티몰 판매력이 급격히 하락하고 있어 신제품 개발 등 시장 활성화 대책이 필요하다.

지난해 8월 티몰플랫폼에서 국내 마스크 팩의 TOP 10제품 총 판매량은 16만 6,000개였지만 올해 8월의 총 판매량은 10만 7,000개로 -35% 하락됐다.  

또 TOP 10 제품 가운데 최고 판매량은 지난해 8월에 3만 7,000개였지만 올해는 2만 6,000개로 -29%, 7월의 경우에도 지난해 4만 2,000개였고 올해 는 2만 2,000개로 -47% 각각 하락해 주목도가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월인 7월의 경우에도 티몰의 TOP 10 제품 총 판매량은 10만 1,000개였지만 지난해 동월의 18만 2,000개 보다 무려 -44% 감소돼 두달 연속 -35% 이상의 감소세를 기록하고 있다. 

전년 동월 대비 TOP 10 제품 판매량 증감률의 경우에는 (주)지피클럽의 마스크 팩은 -29%, (주)코스메티나는 -37%, (주)코스토리는 -54%, (주) 엘엔피코스메틱 메디힐는 -35%,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 모델링팩은 -12%, 에스디생명공학의 SNP은 -62%, TFIT CLASS INC -83% 각각 감소했다. 

다만 에스티로더코리아는 11% 증가했고, 지난해 8월에는 설화수 여윤팩이 3,000로 10위권에 진입됐지만 올해는 탈락했다. 반면 올해는 라네즈가 8,000개를 파매해 10위권에 포함됐다. 

8월 국내 마스크팩 티몰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35% 감소했다.
8월 국내 마스크팩 티몰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35% 감소했다.

한편 8월 티몰의 TOP 10제품 판매량은 (주)지피크럽은 2만 6,000개,  (주)코스메티나 2만 2,000개, 에스티로더코리아 2만개, (주)코스토리 1만개, (주)엘엔피코스메틱 9,000개,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 7,000개, 라네즈 6,000개, TFIT CLASS INC 2,000개, (주)코스토리 2,000개 등이다.

지난해 8월의 경우에는 (주)지피크럽 3만 7,000개, (주)코스메티나 3만 5,000개, (주)코스토리 2만 2,000개, 에스티로더코리아 1만 8,000개, TFIT CLASS INC 1만 6,000개, (주)엘엔피코스메틱 1만 4,000개, (주)에스디생명공학 8,000개,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 8,000개, 주식회사 스킨이데아 5,000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3,000개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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