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총 판매량 50% 향상
이니스프리·한국화장품 신규 진입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5]12월 K뷰티 파우더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파우더가 중국 시장의 부진이 계속됐지만 다시 힘을 내고 있다.

2022년 12월 K뷰티 파우더의 티몰 TOP 10제품 총 판매량은 2만 8700개이었지만 2023년 12월에는 4만 3000개로 전년 동월 대비 50% 향상됐다.

하지만 특정 제품의 판매량이 많아지면서 전체 판매량의 증가율을 견인해 내용적으로 보면 높은 이득은 없다. 다만 특정 제품의 판매량 증가가 K뷰티 파우더의 전체 인지도 향상시킬 수 있어 분발이 요구된다. 

전년 동월 대비 TOP 10제품 판매량 증가률은 이니스프리 78%, 애경산업 AGE20’s 33%,  (주)스킨푸드 150%, 로레알코리아 3ce 67%, (주)이넬화장품 50% 등이 증가됐다. 

반면 (주)다미인 유니클럽 -18%, TFIT CLASS INC -25% 각각 감소됐고 (주)와우벤처스 더블유랩은 전년 동우러 판매량을 유지했다.  또 로레알코리아 3ce 루스 파우더와 (주)비아로사가 10위권에서 탈락했고 이니스프리의 팩트와 한국화장품의 더샘이 10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12월 TOP 10 제품의 판매량은 이니스프리 1만 6천개, (주)다미인 유니클럽 9천개, TFIT CLASS INC 3천개, 애경산업 AGE20’s 2천개 등이었다.

또 (주)와우벤처스 더블유랩 1천개, 이니스프리 팩트 600개, (주)스킨푸드 500개, 로레알코리아 3ce 500개, (주)이넬화장품 300개, 한국화장품 더샘 200개 등이었다.

K뷰티 파우더가 중국에서 다시 힘을 내고 있다.
K뷰티 파우더가 중국에서 다시 힘을 내고 있다.

한편 K뷰티 파우더의 월별 판매량은 1월 2만 8,300개, 2월 3만 6,700개, 3월 4만 3,200개, 4월 4만 1,100개, 5월 4만 3,700개, 6월 7만 3,100개, 7월 3만5,300개, 8월 4만 400개, 9월 55만개, 10월 5만 5,400개, 11월 5만 8,000개, 12월 4만 3,000개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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