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7% 증가
K 뷰티·J 뷰티 10위권서 동반 탈락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1]2023년 12월 중국 마스크 팩 시장 동향  

중국 마스크팩 시장은 전년 동월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K뷰티는 하락했다.

티몰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2022년 12월 42만개였고, 2023년 12월은 45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7% 증가했다.

반면 K뷰티 마스크팩의 TOP 10제품 총 판매량의 경우에는 전년 동월 대비 15% 감소돼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TOP 10제품에 중국 로컬 브랜드가 90%를 점유했다. 특히 2022년에는 국내 브랜드와 일본 브랜드가 10위권에 포함됐지만 모두 탈락했다.

또 전년 동월 대비 증감률은 WIS(중국) 20%, Dr.Alva(중국) 20% 각각 증가한 반면 프로야(중국) -33%, ZILAIX(중국) -25% 각각 감소했다. 

중국 마스크팩 시장이 소폭 상승하면서 정체됐다.
중국 마스크팩 시장이 소폭 상승하면서 정체됐다.

TOP 10제품 판매량은 자연당(중국) 9만개, WIS(중국) 6만개, Dr.Alva(중국) 6만개, 프로야(중국) 4만개, 가복미(중국) 4만개, FYQ(중국) 4만개, ZILAIX(중국) 3만개,  simpcare(중국) 3만개, VOOLGA(중국) 3만개, 로레알(프랑스) 3만개 등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