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미쟝센이 앞으로 홍콩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진단됐다.장수영 코트라 홍콩무역관은 ‘홍콩 염모제 시장, 기능성과 천연으로 승부하라’라는 현지 조사자료를 통해서 한국은 홍콩의 화장품 2위 수입국가로 홍콩 내 한국 화장품(기초케어, 색조 화장품 등) 수요 및 인지도는 매년 큰 폭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아모레퍼시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이지희 기자] 국내에도 트러플 화장품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트러플은 지난 2014년에 미국에서 잔주름 개선부분 'Best In Beauty Award 2014'를 수상해 차세대 주름 개선 성분으로 인정을 받았다. 다라서 현재 미국이나 이탈리아 등 외국에서는 상용화가 이뤄지면서 초기단계의 상황이다.국내의 경우에도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매년 여배우들의 아찔한 노출 패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제 레드카펫. 하지만 최근 평범한 리얼웨이룩을 추구하는 놈코어(‘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올해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수많은 논란을 자아냈던 여배우들의 과감한 노출 패션은 찾아볼 수 없었다.과거에는 섹시코드를 저격하는 컬러와 패턴의 드레스가 시상식을 물들였지만 올해는 블랙과 화이트, 누드톤 등 차분하고 심플한 컬러가 여배우들의 선택을 받았다. 헤어 역시 부담스러운 업스타일이나 글래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스포츠 브랜드가 러닝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10월은 밖으로 나가 즐기고 만끽하기 좋은 눈으로만 보고 여유를 즐기기엔 몸이 근질근질해지는 시기다. 여태까지의 브랜드 마케팅 역사가 눈으로 보고 즐기는 실내 축제의 행렬이었다면, 최근에는 자연에서 함께 뛰고 구르며 감각을 공유할 수 있어 이색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스킨푸드 마스크팩이 시장에 쏟아져나오고 있다. 무려 11종의 신제품이 등장했다.스킨푸드 ‘마스크 시트’ 11종은 간편하지만 확실한 피부 관리를 원하는 셀프 관리족을 대상으로 기획되었다. 독특한 사용방법과 진귀한 푸드추출물 함유 등 한층 진화된 마스크 시트다. 마치 에스테틱에서 피부 관리를 받은 듯하게 만들어주는 세 가지 타입으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아웃도어에 '아이돌' 바람이 불고 있다. 브랜드 모델 발탁은 물론, 제품 개발에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는 이달 YG 남성그룹 아이콘(iKON)과 콜라보레이션한 ‘네파X아이콘 보머다운’과 ‘네파X아이콘 야상다운’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2종을 출시한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201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럭셔리부문 브론즈어워드를 수상했다.펜타워즈는 올해 9회를 맞이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만을 평가한다. 세계 10개국 이상의 심사위원단이 외관 디자인과 함께 창의적인 디자인과 마케팅 전략의 연계성 등을 종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화장품 업계가 색(色)다른 컬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색채 전문 기업과 협업을 하는가 하면, 컬러 특성을 반영한 제품명을 선보이는 등 색과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LG생활건강은 전문 기업과의 협업으로 컬러 전문성을 강조하고 있다. 산하 브랜드 VDL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하여 올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그동안 지속돼 왔던 안티에이징(주름개선) 화장품 원료의 극심한 가뭄 현상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란 긍정적인 기류가 나타나고 있다.사실 화장품을 가지고 주름 시계를 과거로 되돌린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은 이미 알고 있다. 단지 주름개선기능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분을 응용해 ‘안 바르는 것 보다는 바르는 것이 더 낫다’는 개념에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이달 초 글로벌 색조 전문 브랜드 맥(MAC)이 자사 첫 번째 립 라커 ‘뱀플리파이’를 출시한 가운데, 국내 브랜드가 이에 대항할 만한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에스쁘아는 이달 말 신제품 '꾸뛰르 글로시 라커'를 출시했다. 선명도 높은 색소를 사용해 한번의 터치에도 강
[데일리코스메틱=정아희 기자]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이 다가옴에 따라 화장품 업계가 중국인 여행객 타겟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먼저 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후(90ml/20만원)’는 국경절을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세트로 ‘후 비첩 자생에센스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한다. 명성황후 '마리삭금댕기'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어, 두
[데일리코스메틱=온라인뉴스팀] 푸드 코스메틱 스킨푸드가 이번엔 주스를 활용한 마스크팩을 선보인다. 스킨푸드는 피부 고민에 따른 원액이 포함된 '부스팅 주스 투스텝 마스크 시트'를 출시했다. 프레시한 주스 마스크 시트에 앰플을 더해 집중적인 이중관리를 실현해주는 제품이다.스킨푸드 '부스팅 주스 투스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