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클렌징 시장서 19,883개 브랜드 경합
상위 10위권 중 중국 브랜드 7개 차지
아미노산 성분 클렌징 대세
프로바이오틱스, 남성 전용 클렌징 진입

지난 2020년 광군절(111~1111)에 클렌징이 16800만 위안이 판매되면서 전체 카테고리 가운데 9위를 기록했다.

따라서 티몰에서 폼 클렌징 판매 동향 등을 파악하기 위해 조사를 해봤다. 세계 각국의 19,883개 브랜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었다. 상위 10위권의 판매 브랜드는 중국이 7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한국, 미국, 일본은 각 1개가 진입해 있어 저조하다.

이들 상위 10위권에 진입한 폼 클렌징 가운데 5개 제품은 아미노산 소재를 활용하고 있다. 이어 바다 소금, 쌀 추출물 등이다. 그리고 남성 클렌징도 10위권에 진입해 남성 클렌징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국내 뷰티에서 유행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표방하는 클렌징도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때문에 국내 뷰티도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시급히 진출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대의 경우에는 g 0.09위안부터 0.9위안까지 다양해 특별한 공통분모는 없다. 다만 0.09위안의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 중국의 Syrinx(希芸)10.9위안으로 가장 저렴하고 일본의 Freeplus(芙丽芳丝)150위안으로 가장 고가다.

월 판매량은 중국의 JXuelinfe(雪玲妃)28만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중국의 SOULMAN(极男)22만개 이상을, AOEO18만개 이상을, CHERMORE(至本)17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의 유니레버의 AHC6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들은 모두 5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일본 브랜드 Freeplus(芙丽芳丝)437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CHERMORE(至本)230만 명, 미국의 Ponds(旁氏) 149만 명이다. 중국의 MAN CODES (左颜右色)146만 명, JXuelinfe(雪玲妃)113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십만 명이상의 확보하고 있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폼 클렌징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브랜드인 ‘JXuelinfe(雪玲妃)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JXuelinfe(雪玲妃) 아미노산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500g 4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80,000+이다. 팔로워 수는 JXuelinfe(雪玲妃) 플래그십 스토어는 113만 명이다.

2위 중국 브랜드인 ‘SOULMAN(极男)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SOULMAN(极男) 바다 소금 오일 콘트롤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200g 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20,000+이다. 팔로워 수는 SOULMAN(极男) 플래그십 스토어는 60.5만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AOE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AOEO 동백꽃 아미노산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00g 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80,000+이다. 팔로워 수는 AOEO 플래그십 스토어는 71.8만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CHERMORE(至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CHERMORE(至本) 아미노산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20g 5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70,000+이다. 팔로워 수는 CHERMORE(至本) 플래그십 스토어는 230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Dr.Alva(瑷尔博士)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Dr.Alva(瑷尔博士) 프로바이오틱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20g 6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89,000+이다. 팔로워 수는 Dr.Alva(瑷尔博士) 플래그십 스토어는 75.7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Syrinx(希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Syrinx(希芸) 아미노산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00g 1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86,000+이다. 팔로워 수는 Syrinx(希芸) 플래그십 스토어는 89.3만 명이다.

7위는 한국 브랜드인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니레버의 AHC 온리포맨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80g 6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2,000+이다. 팔로워 수는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96.8만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MAN CODES (左颜右色)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딥클렌징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50g 7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0+이다. 팔로워 수는 MAN CODES (左颜右色) 플래그십 스토어는 146만 명이다.

9위 미국 브랜드인 ‘Ponds(旁氏)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쌀 추출물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20g 2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3,000+이다. 팔로워 수는 Ponds(旁氏) 플래그십 스토어는 149만 명이다.

10위는 일본 브랜드인 ‘Freeplus(芙丽芳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Freeplus(芙丽芳丝) 아미노산 폼 클렌징이다. 가격은 100g 15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1,000+이다. 팔로워 수는 Freeplus(芙丽芳丝) 플래그십 스토어는 437만 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